본문 바로가기

설계자료/전기

인버터사용시 고장이라 생각하기전 확인사항


실제로 고장이라고 생각하기전에 다음 사항을 한번더 확인하여 주십시요.

증상 원인 및 확인 처리
1. 낮은 출력 전압에서 경고 램프가 점등한다. 출력에 연결되어 있는 기기의 용량이 초과되어 과부하가 걸린 상태에 있다. (과부하 여부 확인) 연결되어 있는 기기(제품)의 동작을 정지 시키십시오.
본 제품의 용량을 확인하여 표시된 용량 이하로 사용하십시오 (설명서 참조)
2. 적은 용량의 제품을 연경하여도 출력전압이 낮거나 나오지 않는다. 밧데리의 충전상태 확인 밧데리의 수명 확인 밧데리의 연결 케이블 확인 밧데리의 충전 여부와 연결된 케이블의 굵기를 점건하십시오. (시가직인 경우 250W정도 이상은 사용할 수 없음)
3. 경고램프에 불이 점등될 때 또는 과부하 부져가 울린다. 출력에 연결된 기기의 이상 확인, 연결기기의 소비전력 표기가 정상인지 확인 출력에 연결된 제품의 불량유무 확인, 모타 또는 냉장고 등은 정격용량은 본 기기에 표시된 최대 용량의 30%이내에서 구동해야 동작이 시작됩니다.
4. FUSE가 끊어진다.
PROTECT SWITCH가 OFF된다.
배선 연결 확인 출력에 연결한 기기 확인 입력배선 + - 의 접속 잘못을 확인하십시오. 출력에 연결한 기기의 전원 부분을 확인 하십시오.
5. 높은 출력전압이 발생되며 출력이 급격히 증가된다. 밧데리의 전압이 12V인지 24V인지 확인 출력(AC)에 연결된 기기를 즉시 OFF시키십시오. TESTER 계기로 밧데리의 전압을 체크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