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설계자료/전기

인버터 사용방법및 설치방법

참 고(REFER)

본 제품은 DC(직류) 12V, 24V, 48V의 입력 전압을 사용해서 AC(교류)전원을 발생시켜 그 출력(AC)에 의해서
각종 전기 전자 제품을 표시된 용량의 범위내에서 적절히 사용하는 전자식 인버터 제품입니다.
설명하는 순서에 따라 연결하여야 하며 만약 각종 경고 내용을 무시하거나 잘못된 방법으로 연결하면
본제품이나 사용하고자 하는 기기들의 고장을 일으키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입력출력 연결방법(입력선을 규격보다 길게 하시려면 굵은것(¢)으로 하십시오



주의

이중으로 케이스를 씌우거나 통풍이 안되거나 열이 많이 발생하는 장소에는 본 제품의 설치를 피하여 주십시오.

 

경고

이 제품에는 스파크가 일어나기 쉬운 밧데리 연결 부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화재나 기타 위험을 방지하기 위하여 가연성 물질이 들어있는 좁은 칸막이 공간이나 또는 장비가 복합되어 있는
장소에는 설치를 금합니다. 물기나 습기가 있는 곳은 본 제품의 손상이 예상됩니다. 주의하십시요. 직사광선을
꼭 피하여 주십시오.

 

*다음 순서에 의하여 사용 하십시오.
A. 사용할 밧데리 입력 전압을 확인합니다. 12V는 11V~16V까지 24V는 20V~30V까지 48V는 40V~55V까지의 전압을 확인하십시오.

B. 밧데리 케이블을 1번 단자(FRONT PANEL)에 (+),(-)를 연결합니다.(입력 밧데리 연결방법 참조) 케이블은 제품의 출력에 따라 굵기가 다르며 길이는 2m ~3m이내의 것을 사용합니다. 짧게 연결할수록 효율이 좋습니다.

C. 케이블의 반대편에 연결되어 있는 크립 또는 단자(Terminal)를 밧데리 적색 케이블은 (+) 단자에 검정색 케이블은 (-)단자에 연결합니다. 크립을 물릴적에 튀어나오지 않도록 안전하게 연결하여 주십시오.

D. 연결된 배선이 밀착되어 있고 (+),(-)가 잘 연결 되었다고 확인되면 2번 프로텍트 스위치를 ON시켜 주십시오. 이때 3번 스위치는 OFF상태입니다.

E. 3번 스위츠를 ON시켜주십시오. 이때 부져가 울리면서 전원이 켜지고 ON LED가 점등됩니다. 부져가 계속 울리면 스위치를 OFF시키고 출력전원 (AC)에 연결된 장비 및 기기들을 OFF한 다음 다시 본기기만 ON시켜 주십시오. 이때 부져 울림이 그치고 LEC가 점등되면 정상입니다.

F. 출력전원인 (AC)에 사용할 제품을 연결하십시오. 반드시 본 제품의 최대용량 이하의 제품을 연결하십시오. 고장난 장비 및 기기들을 연결하면 본 제품도 고장 날 수 있습니다. 꼭 확인하여 주십시오. 제품을 장시간 사용 하려면 표시된 최대용량의 50%이내를 사용하고 1시간 ~ 2시간정도 사용하려면 65%이내에서 사용하십시오. 최대용량을 초과하여 사용하면 본 기기를 차단 하는 회로들이 작동되어 출력전원을 차단합니다.

G. 본 제품을 기준치 이상의 용량으로 사용하여 과열되거나 과출력이 되면 과부하 보호 LED가 깜박 거리면 동작이 멈추고 LED가 꺼집니다. 이때 다시 동작시키려면 전원 스위치를 OFF한후 다시 ON 시켜주십시오. 여러번 반복되면 제품에 손상이 옵니다. 주의하십시오.

H. 주파수 60Hz에서 50Hz로 전환하려면 주문에 의한 선택사항입니다.

송풍기동작(동시동작FAN) : 700W이하 모델은 전원스위치를 온 시킨 상태에서 동시에 동작됩니다.
                  (자동FAN) : 800W이상 모델은 사용중에 일정한 온도가 상승하면 자동으로 FAN이
                                          ON됩니다.